티비위키 로고

티비위키 최신 주소 바로가기

티비위키 최신링크 : 스피디한 무료 영화

티비위키 홈화면

티비위키는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뛰어나고 여러 콘텐츠들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 무료 영화 사이트 입니다. 영화 외에도 예능, 다큐, 한국 드라마, 해외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며, 최신으로 업데이트된 콘텐츠 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를 접속할때 가끔 그냥 접속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티비위키에서 공식적으로 공지를 올린 사항으로 우회가 필요한 사이트로 분류되었습니다.

콘텐츠를 시청할때 새 창이 켜지지 않고 기존 사이트 그대로 유지되며 광고없이 끊김없는 영상과 높은 화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체적인 속도 또한 뛰어납니다. 영상들마다 줄거리가 쓰여 있으며 평점이 존재하고 영상 밑으로는 댓글 기능이 존재해 다른 사람들의 시청소감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티비위키 특징

티비위키는 광고없는 고품질의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검은 배경화면에 큼지막한 포스터로 나열되어있어 시인성이 뛰어난 느낌을 줍니다. 각 콘텐츠들에는 댓글기능과 평점기능 및 줄거리 등이 있어 실제 영화 홈페이지나 공식 OTT 과 유사한 느낌을 서비스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찾을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들에는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희귀한 콘텐츠들 또한 다양하게 자리되어있으며, 검색기능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다른 사이트들 처럼 사이트가 막히면 도메인을 변경하는 형태로 지속되어 왔으나 2023.07월 부터는 우회 방법을 통해 사이트를 접근하는 방식으로 바껴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티비위키 인터페이스

티비위키 인터페이스는 기본적으로 어두운 배경색으로 눈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상단의 목록으로는 인기영상, 카테고리, APP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인기영상은 메인 홈페이지 화면으로 24개의 인기 영상들이 4페이지까지 순차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에 커서를 올리게되면 다양한 콘텐츠들의 목록이 노출됩니다.

한국 영화, 해외영화, 극장판 애니, 드라마, 예능, 다큐, 애니, 해외드라마, 고전 드라마, 고전 예능 등 방대한 양의 콘텐츠들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항목으로 들어가게 되면 메인화면과 동일하게 큰 포스터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우측 상단의 필터 선택 기능을 통해 개봉일 최신순/오래된 순, 평점 높음/낮음 순, 조회수 높음/낮은 순으로 디테일하게 나눠 필터를 적용시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터의 하단에는 평점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높은 퀄리티의 작품 및 재미요소가 가득한 작품을 유추해 시청해 볼 수 있습니다. 포스터를 클릭하여 시청하기 위한 영상페이지로 전환되면 해당하는 영상의 줄거리가 쓰여있으며 예고편을 감상하는 기능까지 더해 있습니다.

그 하단에는 출연진들의 정보들도 디테일하게 자리되어 있으며,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에는 참여한 성우들의 정보들이 보기좋게 나열 되어있습니다. 또한 아래에 댓글기능이 존재해 작품에 대한 평이나 생각하는 점 등을 확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기능은 회원가입을 해야 활성화 되는것으로 댓글의 내용은 확인이 가능하나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티비위키 장단점

티비위키의 눈에 피로를 덜어주는 검은색 배경에 큰 포스터들도 잡다한것 없이 심플하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점이 첫번째의 장점입니다. 포스터를 눌러 시청을 할때 새 창이 열리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페이지간의 이동속도 또한 엄청나게 빠른 편입니다. 사이트가 가볍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의 영상을 일절의 광고없이 혹은 페이지간의 이동시에 어떠한 로딩 및 광고 또한 없다는 것도 최대의 장점이 됩니다. 각 항목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포스터들 밑에는 별점이 표시되어 있어 새로운 즐길 콘텐츠를 찾는 분들에게 한없이 좋은 기능으로 다가 갈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설명했듯이 해당 콘텐츠를 선택해 들어가보면 평점 댓글기능 출연진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예고편 보기 기능을 통해 별점을 보고 들어가서 예고편 까지 시청한 후 콘텐츠를 즐길지 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비위키의 단점은 사이트 접속시 우회를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우회 없이 사이트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었지만 갈수록 잦은 사이트 차단을 당해 사이트 주소는 유지한채로 티비위키에서 공식적으로 공지를 띄워 우회방법을 알려주며 우회접속을 해야 한다고 공지 했습니다. 간단하게 vpn을 통해 우회접속을 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티비위키는 광고없는 높은 질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페이지간의 이동할때도 로딩이 존재하지 않으며 영상 시청에 있어서도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사이트가 굉장히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vpn을 통해 우회를 해야 한다는점이 정말로 아쉬운점으로 다가옵니다만 vpn을 통한 우회를 하는것이 번거롭지만 않다면 콘텐츠들을 즐기는것에 있어 이용자들에게 아주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줄것 같습니다.

티비위키와 함께 재밌는 라이프를 즐겨보세요.